스마트핀텍, ‘MyGPS 펀드자동매매 프로그램 개발 중’

957

스마트핀텍, ‘MyGPS 펀드자동매매 프로그램 개발 중’ 

 

Global Financial ICT 전문 회사 스마트핀텍이 ‘MyGPS 펀드자동매매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핀텍이 선보일 ‘MyGPS 펀드자동매매 프로그램은 현재 자동매매가 되지 않는 펀드를 주식처럼 자동매매가 가능하게 하여 펀드 포트폴리오의 리벨런싱과 업그레이딩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는 중이다. 특허 출원한 포트폴리오 내 자산 비중 재조정 기반의 펀드 투자 관리 시스템, 서버 및 방법의 알고리즘을 장착해 펀드의 리벨런싱과 업그레이딩을 실행한다.

 

‘MyGPS 펀드자동매매 프로그램B to B의 사업모델로 계획되어 있으며 현재 여러 증권사 및 은행 등에 장착하여 판매하기 위해 계약을 준비중이다. ‘MyGPS 펀드자동매매 프로그램은 스마트핀텍이 구분한 10개의 유형으로 나누어서 펀드를 분류한다. 이 유형은 안전자산 3개 위험자산 5개 파생자산 2개로 나뉘어져 있으며, 특징으로는 혼합형은 들어가지 않고 순수한 채권형과 주식형으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된다.

또한 투자성향 분석을 통해 절대안정형부터 절대성장형까지 6가지의 투자성향으로 세분화되며 각각 투자성향별로 펀드의 숫자 및 비중이 모두 다르다. 예를들어 절대안정형의 경우 안전자산의 비중이 높고, 절대성장형의 경우 위험자산의 비중이 높은 식이다.

 

사용자는 이러한 특징을 통해 권역별로 분산투자가 가능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운용하며 리벨런싱업그레이딩을 통해 자산의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핀텍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을 통하여 자산배분 솔루션을 제공하며, 인간 감정선의 한계를 뛰어넘어 퀸트전략에 입각하여 경기를 예측하고, 펀드의 유형분석모형을 통하여 주어진 조건 하에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설계한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