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핀텍,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에서 “TI-3”등급 획득

672

스마트핀텍,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에서 “TI-3”등급 획득



Global Financial ICT 전문회사 스마트핀텍은 20년 12월 7일 “기술신용평가기관 NICE디앤비의 기술신용평가에서 ‘TI-3’등급을 획득했다.”


기술신용평가(TCB, Technology Credit Bureau)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등을 종합 분석, 평가하여 등급을 정하는데, TCB등급의 경우 TI-1부터 TI-10까지 등급이 나뉘어져 있으며, Global Financial ICT 전문회사 스마트핀텍이 획득한 상위 3단계인 TI-3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기술심사 통과등급에 해당하는 높은 수준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되는 등급이다.

Global Financial ICT 전문회사 스마트핀텍은 핀테크 플랫폼인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신호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자산관리 플랫폼에 필요한 내부 알고리즘에 대한 특허도 4건 출원 중” 이라고 알렸다.

‘뱅크신호등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활용하여 주식, 펀드, ETF, 연금저축, 퇴직연금 등 각종 금융데이터를 취합하여 사용자 맞춤형 정보분석 & 솔루션 제공을 하는 플랫폼으로, 원클릭으로 금융데이터를 한곳에 수집하고, 수집된 금융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맞춤형 솔루션의 제공이 가능하다.

스마트핀텍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을 통하여 자산배분 솔루션을 제공하며, 인간 감정선의 한계를 뛰어넘어 퀸트전략에 입각하여 경기를 예측하고, 펀드의 유형분석모형을 통하여 주어진 조건 하에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설계한다.”고 전했다.

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아이티비즈뉴스(https://www.itbiznews.com)